본문 바로가기
Love You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뮤직 한 곡 반복 및 재생목록(플레이리스트) 반복 재생(연속 재생) 방법

by 라라듀 2020. 7. 13.
반응형

작년 말부터? 올해 초부터?

출퇴근길에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매일 보는 유튜브에 광고가 나오는게 불편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니,

유튜브 뮤직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가끔은 눈 감고 노래만 듣고 싶을 때가 있어서

유튜브 뮤직도 종종 감상할 때가 있어요.

저는 꽂히면 한 곡만 주구장창 듣는 스타일인데,

유튜브 뮤직은 아무리 찾아도 한 곡 듣기 버튼이

명시적으로 없는거에요?

 

저같이 유튜브 뮤직에서

한 곡만 반복해서 듣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음악 반복 재생하는 방법 포스팅 가지고 왔습니다!

 

 

 

 

 

제일 먼저 YouTube Music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유튜브 뮤직이 좋은 점은

제가 몇 번 검색해서 노래를 듣다보면

저의 선호 음악을 빠르게 캐치해서,

비슷한 음악들을 다음곡으로 들려주는 점이에요!

 

그래서 가끔씩,

"아니 이 노래는 내가 옛날에 좋아했던 노래인데!"

"이 노래 진짜 오랜만이다!"

하는 노래를 종종 만나는 반가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제가 요즘 꽂힌 노래는 갑자기 쌩뚱맞게도

신혼일기의 ost인 EVERYDAY-

핸드폰 가방에 넣고 주구장창

한 곡만 반복해서 듣고 싶은데,

노래가 끝날때마다 뒤로 돌려서 재생하기 힘들어서,

한 곡 반복하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하단에 다음 동영상 옆에 써 있는

위쪽으로 향해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이 뜨는데요,

거기에서 반복하는 모양의 화살표가 돌아가는

저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돼요.

 

 

 

한 번 클릭을 하면 흰색으로 반복이 활성화,

한 번 더 클릭하면 그 안에 1이라는 숫자가 생겨서

한 곡 반복이라는 뜻으로 바뀌는데요.

이제 한 곡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리스트에 들어있는 음악들만

반복해서 듣고 싶다면

1이 없이 반복이 활성화되게끔만 눌러주시면 되구요,

저같이 한 곡 반복을 원하시면

그 아이콘 안에 "1"을 꼭 확인해주세요.

 

역시 유희열 감성은

지난 노래도 한 번씩 찾아듣게 되는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