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You

제네시스 gv60 가격표 및 2022년 사전예약 방법/일정

by 라라듀 2021. 10. 1.
반응형
2022년형 제네시스 GV60

 

가격: 5,990 ~ 6,975만원

외장: 중형 SUV

연료: 전기

주행거리: 451㎞

정원: 5명

<등급별 제원·옵션>

등급:
77.4kWh
트림 가격 제원        
스탠다드 2WD 5,990만원 연료: 전기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모터 최고출력:
168㎾
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연비:
5.1㎞/kWh
충전방식: 400V/800V, 350㎾ 초급속 모터 최대토크:
350.0Nm
후륜브레이크 종류: 디스크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동식
충전주행거리:
451㎞
구동방식: FR 저공해 등급: 1 전륜서스펜션 종류: 맥퍼슨 스트럿 정원: 5명
스탠다드 4WD 6,459만원 연료: 전기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모터 최고출력:
234㎾
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연비:
4.5㎞/kWh
충전방식: 400V/800V, 350㎾ 초급속 모터 최대토크:
605.0Nm
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동식
충전주행거리:
400㎞
구동방식: 4WD 저공해 등급: 1 전륜서스펜션 종류: 맥퍼슨 스트럿 정원: 5명
퍼포먼스 6,975만원 연료: 전기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모터 최고출력:
320㎾
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연비:
4.1㎞/kWh
충전방식: 400V/800V, 350㎾ 초급속 모터 최대토크:
605.0Nm
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동식
충전주행거리:
368㎞
구동방식: 4WD 저공해 등급: 1 전륜서스펜션 종류: 맥퍼슨 스트럿 정원: 5명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9월 28일 열린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첫 전기차인 GV60을 공개했습니다.

이 차의 목표는 고급형 제네시스 이미지를 이용하여 고급형 전기 자동차 시장을 석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Face Connect, 지문인증시스템과 같은 통신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부사장은 GV60은 성능, 디자인, 안전, 혁신 등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며 차량과의 소통을 꿈꾸는데 GV60은 운전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 디자인의 윤일홍 상무는 GV60의 외부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고성능 전기 자동차의 이미지를 강조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GV60은 기존 제네시스 내연기관 모델을 뛰어넘어 디자인 혁신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차"라며 "그래도 제네시스 특유의 라인과 램프는 멀리서도 보인다"고 강조했습니다.

 

 

 

 

 

GV60은 전면 그릴이 기존 제네시스 모델보다 낮습니다.

기존 내연기관차의 그릴은 엔진룸으로 공기가 유입돼 엔진과 라디에이터를 냉각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엔진이 없는 전기 자동차는 냉각 모터, 인버터, 배터리만 있으면 됩니다.

윤 상무는 전기차의 냉각조건이 내연기관차와 완전히 달라 차량 하부만 냉각하면 된다며 이들 부품을 전기자동차 전용 디자인 요소로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전기차 시장을 잡기 위한 차별화 전략인 프리미엄을 제시했습니다.

전기차의 프리미엄화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아우디는 1억 원이 넘는 고급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모델은 배터리 크기와 주행 거리를 늘려 성능을 향상시켜 고급 이미지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경쟁사의 프리미엄 전기차와의 차별화를 위해 내세운 고급형 GV60 이미지는 교감입니다.

같은 날 공개된 GV60의 주제는 "당신과 교감을 위해"였습니다.

이시혁 글로벌상품전동화추진실 상무는 "제네시스만의 전기차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많은 고민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공감 기반 기술이 GV60에 설치되었습니다. 대표적인 기술은 자동차 키리스로 문을 여는 페이스 커넥트입니다.

페이스 커넥트는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자동차 문을 여는 기술입니다.

인식이 완료되면 사용자가 처음에 설정한 운전석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이드 미러 등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얼굴인식 등록은 2인까지 가능합니다.

 

 

 

 

 

이 상무는 얼굴 연결 기술의 오류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이 얼굴 연결 기술은 다양한 환경에서 얼굴 정보를 수집하는 다이내믹 업데이트 기술과 저장된 정보를 학습하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문 인증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간편한 결제와 주차 모드 외에도 지문인증을 이용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GV60에는 스마트폰 잠금버튼의 대표 기능인 지문인식, 얼굴인식 등이 모두 탑재돼 있습니다.

 

구형 전자 전송장치인 크리스탈 스피어 또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엔진이 꺼지면 변속기가 대기등 역할을 하고 엔진이 시동되면 이전 모델이 회전하면서 변속기 다이얼이 나타납니다.

또한 자동차의 현재 상태도 알려줍니다.

기어 조건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전진 기어(D)에서 후진 기어(R)로 변경할 때 빨간색 불이 켜집니다.

 

 

 

 

 

이 기술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실수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상무는 크리스탈 스피어의 고장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회전 중에 장애가 생겨 회전이 안 되면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최대 2회까지 회전이 실패하면 변환이 중단된다"며 회전 자체가 불가능할 경우 운전자 쪽에서 크리스탈 창을 6시 방향으로 당기면 자동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