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ke You

[본죽 팥죽] 동짓날 꼭 먹어야 하는 본죽 팥죽과 동지의 유래

by 라라듀 2020.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저께가 동지였어요~

동지는 24절후의 스물두 번째 절기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래요^^

 

 

이런거 다 모르겠고,

그냥 팥죽먹는 날이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지는 작은 설이니깐,

팥죽을 한 그릇씩 먹으면

한 살은 더 먹는다고 해여!!

그래서 일까요?

그치만 팥죽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저희 가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가 만들어줘봤자 다 버릴게 뻔하니,

한 그릇 그냥 사먹자고 ㅋㅋㅋㅋㅋ

 

 

 

 

 

짠!!!!!

G9에서 본죽 팥죽이 저렴하게 파는거에요~~

원래 8,000원인데 10%할인해서 7,200원!!

근데 전, 포인트까지 사용해서

6,200원에 득.템.!!

 

 

 

링크 걸려고 보니, 지금은 완판이네여ㅠㅠ

오늘의 포스팅은 팥죽이니깐 뭐!!

 

 

 

 

받아왔숩니당!!

저희 동네에는 본죽이랑 본비빔밥이랑

매장이 합쳐져있어요~

 

요새는 본칼국수까지 나왔던대요?

엄청 여러가지 시도하는 듯!!

 

 

 

꺼내보았습니당!!

구성은 요렇게 죽, 국물, 반찬3종세트

 

 

 

반찬3종세트 구성은 요렇게,

배추김치, 장조림, 젓갈입니돠!!

1인분에 맞게 반찬도 조금씩 담아주셨네여~~

 

어떤 죽을 시켜도 반찬은 같은거같아여!!

 

 

 

 

동치미는 무 두개 얹어져있고,

약간 짭쪼름한 맛?

 

 

 

맛있는 건강 본죽통을 개봉합니다!!

 

 

안녕 팥죽?

널 좋아하지 않아서 오랜만에 보는구나~

작년에도 딱 요맘때 보고 안 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건, 1인분이기에는 많고,

2인분 정도 되는 양?

물론, 제가 팥죽을 좋아했다면,

다 먹을 수도 있었을테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랑 아빠랑 조금씩 덜어 먹었습니당

많이 달지도 않고,

오랜만에 먹으니 또 먹을만 하더이다 ㅋㅋㅋ

 

 

 

이것은 밥풀이요.

 

 

 

 

이것은 새알이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조상들은 참 재미있는 사람들이에요~

여기에도 의미가 있대요!!

 

고대 건국신화에서 알에서 태어난 설화가 가끔 나오잖아요~

주몽, 박혁거세, 김수로왕 등등

그래서 동그란 모양의 새알이 알을 의미하고

그 알은 생명을 의미하므로,

이 새알을 나이수대로 먹어줘야 한답니당!!

 

전 대체.....몇 알이나 먹어야 하는 거에요.....

1,2,3,4,5,6,7,8,9,10..........하 많다많어

 

먹다가 배터져 죽겠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도 동짓날 팥죽 드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