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ke You

[집밥 레시피] 겨울에 먹는 뜨끈한 국물 만들기 쉬운 홈메이드 어묵탕 레시피

by 라라듀 2020.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기기운 있을때는 따끈한 국물이 최고죠?

 

감기 거의 다 나았는데, 자꼬만 잔기침을 해서,

엄마가 따끈한 어묵탕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재료: 무, 어묵, 표고버섯분말, 새우가루, 멸치가루, 파

 

무를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끓는 물에 넣어줬어요~~

 

표고버섯 분말, 새우가루, 멸치가루

 

얘네가 어묵탕의 육수맛을 내주는

3종 세트입니돠!!

 

 

 

 

 

베이지색의 표고버섯 분말을 넣으면

국물이 분말 색깔대로 변해여~~

 

새우가루와 멸치가루도 똑같이

한 숟가락씩 넣어줬습니다!!

색깔이 가루 색깔대로 찐~해져요~~

 

어묵은 다 꺼내서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종류별로 들어있네요~~

데가 좋아하는 똥~그란 어묵들이 많아서

조아용ㅋㅋㅋㅋㅋ

 

엄마가 제 취향에 맞춰서 사오신^^

 

 

 

어묵 투하!!!!!

 

했다가,

냄비 넘치기 일보직전이어서

바꿨습니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시행착오를 겪으며

요리 하는거죵^^

 

 

 

뒤적뒤적거려줬더니,

끓기 시작하면서,

무가 위로 올라와여~~

 

이때 파를 쫑쫑 썰어서

위에 올려줍니다^^

 

 

 

끓고나서 엄마가 간 보라며

한 숟가락 주셨는데요~

진짜 신기하게, 간한거 하나도 없는데,

진한 어묵탕의 그 맛이 우러나는거에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는 참 신기한 듯!!

 

첨엔 약간 싱거운 듯 했는데,

싱거우면서도 어묵탕의 향이 나서 신기신기 ㅋㅋ

더 팔팔 끓이고나니

싱거운 맛도 없어지고

딱! 내스퇄ㅋㅋㅋㅋㅋ

 

 

 

 

 

어묵탕 만들기 생각보다 쉽더라구여~~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여^^

 

아! 감기 조심하시구여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