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ke You

[집밥] 추운 겨울 뼛속 깊이 따끈하게 만들어 줄 매생이굴떡국 레시피 및 매생이 유래

by 라라듀 2020.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당 :)

오늘의 메뉴는 매생이 떡국이요!!

 

 

 

엄마가 원래 매생이는 얄미운 사위에게 주는

음식이라며.....ㅋㅋㅋㅋㅋ

 

겉으로는 식은 것 같아서 한가득 퍼서

입 안에 넣으면 입천장이 다 까진다고 해서

그렇게 부른대여 ㅋㅋㅋㅋㅋ

무서운 반전의 매력 매생이 입니다ㅠㅠ

 

 

 

근데 저희 엄마는

저희 가족을 위해 자주 해주세여!!

이유가 뭘까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한테 잘 해야겠습니다.....ㅋㅋㅋㅋㅋ

 

 

 

매생이 떡국 만들기는 정말 쉬워요!!

 

​재료: 매생이, 굴, 떡국 떡, 참기름, 들기름, 국간장, 들깨가루

 

 

 

먼저 주재료인 매생이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여!!

 

그 다음 국산의 힘 남해안 생굴도

안에 있던 물을 따라 버리고 준비 완료!!

 

굴을 먼저 볶아줄 거에여~

 

참기름이랑 들기름을 넣어서

달달달달~ 꼬숩게 볶아줍니다 :)

 

매생이 한 뭉텅이 투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굴 자체에서 물이 나와서,

바닥이 자작자작해졌어요 :)

 

떡국은 말그대로 국물 요리니깐,

물을 많~이 첨가해줍니다 :)

 

그럼 그 물 안에서 매생이가

저렇게 풀어져요!!

 

 

 

자, 이제 떡을 준비해주세여!!

이제 떡을 투하해 줄거에여 :)

 

떡을 넣어서 저희 엄마처럼

폭풍으로 휘저어 주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엄마.. 사진 좀...

찍을게.....ㅋㅋㅋㅋㅋ

 

드디어 엄마가 진정을 하시고,

한 국자 퍼서 포즈를 취해주십니당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사진은 이게 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 그릇에 정갈하게 담은

그 사진 어디있나요?!

 

왜 저 매생이 떡국 다 먹고나니깐,

안찍은 사진이 생각나는 걸까요;;;;;

요리가 완성되니,

앞뒤 돌아보지 않고,

먹기에 바빴던 저.....아하하하하

 

이해해주세요 여러분 ;;;;;

 

 

 

이 다음에는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그릇에 담아서 들깨가루를 첨가했어요^^

 

어때요?

만들기 차~암 쉽죠잉?

여러분도 추운 겨울,

요 매생이 떡국으로 속까지 따땃하게

만들어 보세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