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ke You

해투 야간매점 이연복쉐프_옥수수튀김 만들기

by 라라듀 2020. 7. 1.
반응형

집에 옥수수가 한가득있어요.

회사에서 선물이 들어왔네요.

남자친구한테도 나눠주고, 밥에도 넣고,

엄마가 열심히 처리하고 있는데(?)ㅋㅋㅋㅋㅋ

오늘은 해피투게더에 나왔었던 옥수수 요리를 해먹기로 했습니당!

 

 

 

 

 

이연복 쉐프님은 옥수수튀김으로 옥수수탕수를 만드셨는데요.

엄마랑 저는 옥수수튀김만 만들기로 했어요!

 

 

 

 

 

 

 

 

 

 

1. 삶은 옥수수를 으깨주세요.

너무 잘게 으깨면 씹히는 맛이 없어져요.

또 너무 으깨지 않으면 뭉쳐지지가 않아요.

적당히 으깨주세요

 

 

 

 

 

 

2. 매실액 1숟가락, 밀가루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쉐프님은 아마 옥수수 통조림으로 하셔서, 통조림 물을 한 숟가락 넣으셨을거에요.

그런데 저는 그냥 옥수수라서, 약간의 단맛이 들어가라고 매실액을 넣었습니당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카놀라유로 넣었습니당!

사진보다 조금 더 넣었어요 나중에.....ㅋㅋㅋㅋㅋ

 

 

 

 

 

 

4. 매실액과 밀가루로 버무린 옥수수를 뭉쳐줍니다.

기름이 달궈질 동안 뭉쳐주었어요.

 

 

 

 

 

 

5. 기름에 투하!

노릇노릇 잘 튀겨줍니당

기름 조심하세용

 

 

 

 

 

 

6. 케찹 or 올리고당에 찍어먹습니다

세팅 사진 따위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냥 다 먹어버립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냠냠

너무 쉽죠잉~?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