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ke You

[만두 추천] 홍대에 있는 전통깊은 함경남도 함흥만두 북촌손만두

by 라라듀 2020.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만두킬러가 또 만두를 먹고 왔숩니다요!!

 

매장 사진따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기 바뿐 우리는,

그냥 들어갑니다!!

 

 

 

 

 

 

메뉴판은 요렇게 있습니당!!

친구가 손가락 하나라도 나와보겠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 손가락이 가리키는 저기 메뉴예여^^

 

 

 

그런데 메뉴판은,

각 테이블에도 있었네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뭘 먹을까 하다가,

저희는 만두를 먹으러 들어온 거니깐,

간단하게 먹겠다며 들어와서는,

새우만두랑 찐만두를 시켜봅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을 마치고,

그제서야 매장을 조금 둘러봅니다.

(하지만 사실, 배도 너무 고프고 수다도 떠느라

매장 둘러볼 여유가 없었던건 비밀ㅋㅋㅋㅋㅋ)

 

북촌손만두는 함경남도 함흥 옹기마을의 이씨만두(이창호옹)에서

유래하며 1950년 6.25를 계기로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으로 이주한 후

맏며느리를 거쳐 3대째 그 맛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북촌손만두는 한개만 먹어도 속이 든든한 주먹만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만두소 역시 두부, 숙주나물, 부추, 파,

돼지고기 등의 신선하고 엄선된 재료를 푸짐하게 사용하여

그날그날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는 사이,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찐만두(3,500원)

고기만두 2개 + 김치만두 1개

평범한 만두 같지만,

또 평범하지 않은 듯

탱글탱글하고,

속이 꽉~찬 그런 맛!!

 

 

 

새우만두(4,500원) 

​각각 만두마다 새우 한마리가

알차고 충실하게 들어있어요~

새우를 따라서 빚은 만두의 모양도

또 다른 물고기마냥

귀엽습니다^^

고기만두의 속이에여~

속이 아주 꽉~찼죠?

고기만두답게 고기에 충실한,

고기로 가득찬 만두입니당!!

 



얘는 김치만두

두부랑 김치로 또 한번 속을 꽉 채웠어요~

약간 매콤한 듯 하면서,

또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아여~

적당히 매콤해서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저의 입맛대로 뽑자면,

1위 새우만두

2위 고기만두

3위 김치만두

여러분도 북촌손만두에서,

맛있는 만두 드셔보세여^^

댓글